마이산탑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아직도오픈베타 조회 20회 작성일 2021-06-10 07:35:09 댓글 0

본문

무여스님과 함께 하는 사찰여행 – 마이산탑사(전북 진안), Maisantabsa Temple[4k]

반갑습니다.
아름다운 사찰여행, 많이 기다리셨죠?
저는 전북 진안에 있는 마이산 탑사를 다녀왔습니다.

마이산 암마이봉의 골짜기에 자리 잡고 있는 탑사는 신비롭고 아름다운 사찰입니다.
이갑룡 처사님이 크고 작은 탑을 30년 동안 한결같은 마음으로 쌓아서 만든 돌탑들이 있습니다.

탑사의 돌탑들은 전라북도 기념물 제35호에 지정되어 있으며, 대한불교태고종에 소속된 사찰입니다.

이 탑들은 천지탑, 오방탑, 월광탑, 일광탑, 약사탑, 중앙탑, 월궁탑, 용궁탑, 신장탑 등으로 이름이 붙어있으며, 탑마다 각각 나름대로의 의미와 역할을 지닌다고 합니다.

저와 함께 마이산 탑사에 떠나보실까요?
즐겁게 보시고,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날마다 좋은 날 되세요~

*마이산 탑사 사찰정보
주소 : 전북 진안군 마령면 마이산남로 367
전화번호 : 063-433-0012

I am Buddist monk, Moo Yeo. I visited Maisantabsa Temple.
Maisantabsa Temple is located in Jinan-gun, Jeollabuk-do, South Korea.
먹도그TV labradorretriever : 마이산 자주 가는 곳인데 스투파의 기원까지 설명해주시고 고맙습니다ㆍ
이정희 : 불교신문보다가
스님기사를보고
오늘부터정주행하려합니다
감사합니다~~^^
무지개사랑 : 말의 귀 마이산 그런 뜻이구나..
한문을 쓰면 그방 알건데..스님 가르켜 주시네요
신촌체리나무숲 : 마이산을 오래전에 가보았는데 특이하고 멋졌던 기억이 있어요 절에 대한 안내없이 구경만했었는데 무여스님의 설명으로 겉만 보고 온 부끄러움을 만회했어요 감사합니다! 무여스님~^^
성유스님의 선체조 Zen fitness : 아주 정확하게 설멩하시는 스님 존경합니디.

장마가 시작되면 나타나는 '비경'...마이산 탑사 폭포 / YTN (Yes! Top News)

■ 정해 스님 / 마이산 탑사 총무

[앵커]
큰 비가 내릴 때 볼 수 있는 장면이 있습니다. 마이산 탑사의 폭포가 모습을 드러냈는데요. 한폭의 산수화 같은 모습 때문에 장마철의 비경이라고 할 만한 곳입니다. 마이산 탑사 측에서 폭포 영상을 촬영해서 저희에게 보내주셨는데요.

잠시 뒤에 이 영상 보시겠고요. 먼저 마이산 탑사 정해 스님을 전화로 연결해서 얘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인터뷰]
안녕하세요.

[앵커]
마이산 탑사 폭포를 매년 보신다고 하는데요. 지금 절이 위치한 곳은 어디입니까?

[인터뷰]
여기는 전북 진안군 마령면에 있는 마이산 탑사고요. 여기 마이봉 바로 절벽 아래에 있는 절입니다.

[앵커]
저희가 지금 보내 주신 영상을 보고 있습니다. 참 예쁜 그림인데요. 이 마이산 탑사, 해마다 이렇게 비가 많이 올 때만 볼 수 있는 장면이라고요?

[인터뷰]
네, 이게 1년에 두세 번 정도 볼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2년 정도 만에 멋있는 장면을 찍을 수가 있었습니다.

[앵커]
2년 만에 보신 거라고요?

[인터뷰]
매년 그런 폭포가 생기기는 하는데 그 정도 생기려면 비가 많이 와서 돼서 그전에는 그 정도까지는 아니어도 1년에 두세 번씩은 볼 수 있는데요. 이렇게 멋있는 장면은 2년 만에 본 겁니다.

[앵커]
지금처럼 비가 많이 왔을 때만 이렇게 장관이 펼쳐지는 거군요?

[인터뷰]
네.

[앵커]
그러면 평소에는 그냥 밋밋한 암벽이겠네요?

[인터뷰]
네, 평소에는 그렇습니다.

[앵커]
그런데 이게 저희는 지금 처음 보는 장면인데요. 그런데 이걸 아는 사람들이 많이 계실 것 같지는 않아요. 어떻습니까?

[인터뷰]
이게 직접 보기는 힘들고요. 그전에 찍은 화면이나 그런 것으로만 보고 오시는데 직접 보시기는 힘듭니다.

[앵커]
약간 안개처럼 빗물이 흩어지기도 하고요. 절경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그런데 바로 밑에 암자 있어요, 절 건설이 있는데 위험하지는 않습니까?

[인터뷰]
그 바로 아래 사찰 건물들도 있고 돌탑들도 있는데요. 그런 탑들은 비바람이 쳐도 절대 무너지지 않고 사람이 건들지만 않으면 이상은 없습니다.

[앵커]
사람들이 거기 가까이까지 갈 수가 있나요?

[인터뷰]
바로 다 다니는 길입니다, 거기가.

[앵커]
그렇군요. 전혀 위험하지는 않고. 물은 많이 맞을 수는 있을 것 같아요. 주변에 가면.

... (중략)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60706110031515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activate J : 불심이 절로 생깁니다 스님~

성불하십쇼~
يلعنك الله : 저기 가본적있는데 폭포되는건 몰랐네
ㅇ : 실제가면 별로일듯 . . .
BKC ABC : 강원도 태백 비와야폭포 추천.
공식지명, 지도 찾으면 나옴.
50년 쯤 전에 친구들끼리 지어서 불렀는데 공식지명으로 되어 있네요
천승우 : 마이산? 지구과학에서 많이 봤지 그래.. 간만이로구나

기이한 마이산 탑사를 다녀왔어요

마이산을 구경해보아요..탑사..금당사
정오기TV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저도 지난주 월요일 마이산 다녀왔는데 제가 다녀온 코스랑 다른 코스라서 유심히 시청하고 댓글로 인사드리고 취미가 비슷한분 같아서 산의 정보를 공유할까해서 구독 좋아요 알람설정하고 갑니다
저의 방에도 놀려오세요
감사합니다~~^^
이슈팡 Issue pang : 감사합니다..

... 

#마이산탑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84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kocon.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