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승차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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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류이 조회 26회 작성일 2021-06-15 07:05:53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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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신형 쏘렌토 디젤 첫 시승기...훌륭한 점, 아쉬운 점

기아 신형 쏘렌토(KIA SORENTO MQ4)를 시승했습니다.
저도 신형 쏘렌토 하이브리드를 구입해서 장기시승을 하려고 마음 먹었죠. 그 첫번째 시간, 이거 사냐 마냐를 결정하는 시승이었습니다.
이렇게 훌륭한 SUV라니 놀라웠고, 물론 아쉬운 점도 없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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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용 hy.kim@mocar.kr

풀체인지 4세대 쏘렌토 시승기 풍절음? 다들 단점만 보여? 1부터 10가지 알아본다.

기아 신형 쏘렌토(KIA SORENTO MQ4)를 시승했습니다.
풍절음이 있다. 답답하다. 등등 안 좋은 리뷰도 있지만

카리뷰는 그런 단점과 장점 모두 알아보고
왜? 이렇게 만들었는지?
단점만 있는지? 장점은 없는지?
운전중 불편함은 없는지?

모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카리뷰 평점도 기대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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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렌토 #쏘렌토시승기 #쏘렌토풀체인지
호치 : 리뷰를 볼때마다 다음주에 차 나온다는대 걍 포기할까 고민되네요. 뭐 좋다고 하는거 같긴한대 좋아보이질 않아요. 그랜저 타다 넘어가서 그런지 k5급의 마감등의 구성이라는 소리에 더 기분이 별로 아..그냥 모하비나 펠리세이드를 계약해야 하나..
SA Q : 꼼꼼하게 말씀해 주셔서 벌써 타본거같네욕
박진우 : 뒤에 차 오는데 2차선에서 왔다갔다하시네 리뷰어가 머 대단합니다까? 적당히 합시다
권혁재 : 도로에도 그냥 진입하고 주행도 좀 와리가리... 이렇게 운전하시는 분들 너무 싫음......
BJ 테니스모험 : 가솔린은 언제 나오나요

승차감 망했?? 신형 쏘렌토 디젤 VS 하이브리드 *승차감만* 비교 Kia New Sorento Diesel vs Hybrid

기아 신형 쏘렌토 하이브리드를 타면서 승차감이 시승회 때 탔던 디젤보다 못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직접 확인해 봤습니다.
mr자유인 : 하체리뷰도 하세요
맨날 디자인만 가지고
맨날 실내만 가지고 하시지 말고하체 관리 요령등도 리뷰 해 주세요
김민우 : 기본적으로 3세대라 불리는 전륜N플랫폼의 경우 내연기관중심입니다. 즉 니로, 코나와 같은 하이브리드 방식을 취하고 있죠.
다만, 초기때와 달리 하이브리드는 기본 배터리가 후륜으로 들어갑니다. 무게배분을 엄청 신경 쓴거죠.
후륜에 하이브리드 배터리와 전기배터리를 같이 들고 있는건데. 여기서 문제가 생깁니다.
보통 엔진무게(디젤, 가솔린)보다 하이브리드 1.6터보는 좀 적게 나가죠. 그런데 후륜에는 무게가 예전보다 많이 나갑니다.
5:5 무게 배분은 BMW 전매특허죠. 1.6이라 해도 이론상 하이브리드로 터보렉 상쇄, 터보 작동으로 운동성이 생겨버립니다.
원래 플랫폼 설계나 곧 나올 2.5가솔린터보, 디젤과 달리 무게 배분이 달라지죠. 승차감 문제가 생깁니다.
결국 단단하게 구성할수 밖에 없습니다. 현 국산차의 플랫폼에서 문제점은 바로 B필러 부근에 강성이 떨어지는거죠.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앞뒤 무게 배분으로 가운데 부분에 무게 하중이 엄청나게 오게 됩니다.
결국 충격 흡수를 전체적으로 해주려면 단단하게 묶어 버려야 합니다. 안그러면 B필러가 휘어지면서 뒤틀림강성이 크게 떨어지는게
확 와 닿죠. 디젤이 시내주행과 일반적이라면, 하이브리드는 장거리 110-항속주행에 맞춰졌다고 보면 될듯합니다.
9,10월경에 2.5 가솔린 터보가 나오고 연말에는 유럽에 90마력 전기모터, 13.8㎾h 리튬이온 배터리의 PHEV가 나옵니다.
참고로 유럽,북미등에서만 출시할 예정입니다. (니로가 하이브리드-PHEV-EV 나온것과 같은 맥락)
이유는 국내에서는 PHEV에 2021년부터 전기차 보조금이 없습니다.
아무리 빨라도 12월이다보니 사실상 보조금해택이 없어서 국내에는 출시할 가망성이 없습니다. (영업 지침등)
익스플로러 PHEV는 정말 웃긴게 미국에도 안파는건데 국내에는 출시했습니다.
신형되면서 디자인적 요소와 대체할 차량이 생기면서 인기가 도리어 급몰락했지요.
쏘렌토 같은 경우에는 디젤, 하이브리드,가솔린터보가 다입니다. PHEV는 배터리 가격때문에 보조금 없으면 국내에서 팔기 어렵죠.
환경문제가 있긴한데 디젤이 70%인 이유가 가격과 보편적인 인식 때문이라고 봅니다.
단, 하이브리드 모델을 이렇게 비교해서 타면 확 차이나겠죠. 승차감에서.
진진모리 : 착각이겠지만 디젤 시승후 하브 시승하는데 하브가 차고가 더 높게 느껴졌는데 착각이겠죠? 디젤이 더 높이가 낮은느낌이었거든요..
bjking y : 결함 에 대해선 말못하는 방송인가?
광고.홍보 방송이군!
신상수 : 영상 잘보았습니다 , 하지만 블랙톤 시트를 선택할수 없어 아쉬어요,
시골에서는 그래도 어두운 커피 초컬릿 블랙이 사용성이 좋은데요,

... 

#쏘렌토승차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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